반응형

서버는 닫힌 관계로 사진 없이 글로만 풀이를 작성하였습니다.

 

 

OPEN CTF Write Up

 

MISC - Welcome

 

이미지 파일이 주어지는데, HxD로 열어보면 PNG 파일과 JPG 파일이 붙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. 처음에 PNG 시그니쳐로 시작하기 때문에 엔드시그니쳐 END를 찾아내서 바로 다음에 붙어있는 JPG 시그니쳐부터 끝까지 추출해서 jpg 파일을 하나 만들어주면 flag가 담긴 이미지가 나온다.

 

 

WEB 첫 번째

 

문제 이름이 easy web이었던가.. 혀튼 id값을 받는 폼이 있었는데 admin으로 로그인만 하면 되는 문제였다.

 

여러가지를 입력해보니, "admi"을 필터링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. (해당 문자열을 필터링한 나머지 문자열만 출력한다.)  그렇다면 입력을 admadmiin으로 입력해준다면 가운데 "admi"을 필터링한 나머지 문자열이 admin이 되어서 플래그가 나온다.

 

 

WEB 두 번째

 

문제이름이 proxy 이었을 것이다. 쿼리(url뒤에 ?로 값받는거)로 url을 입력받아 해당 url의 내용을 보여준다.

 

url에 문제 url을 입력하고 페이지 소스를 보니, 주석으로 admin.php가 적혀있던 것으로 기억한다.

 

url에 문제 url/admin.php를 입력했을 때 권한이 막혔거나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되고, 그래서 url을 ㅗhttp://127.0.0.1/admin.php 로 했을 때 flag가 나왔던 것 같다.

 

 

WEB 세 번째

 

MAGIC

 

이 문제는 php 소스를 제공했다. 매직해쉬를 이용한 것인데 주니어 보안 세미나에서 php 관련 발표에서도 다뤘떤 내용이었다.

 

https://www.whitehatsec.com/blog/magic-hashes/ 여기 참조해서 md5값을 넣어주면 됐었다.

 

 

WEB 네 번째

 

문제이름에 cookie가 들어갔던 문제. 매우 쉬운 문제. 그냥 쿠키중에 guest를 값으로 가지는게 있었을 것이다. 그 값을 admin으로 바꾸어주면 flag가 나왔다.

 

 

 

 

부스 write up

 

가상화폐 거래서 해킹 체험

 

포인트와 코인이 있는데 코인 수를 50000이상으로 늘리면 된다.

 

 

방법 1

 

처음 계정을 만들면 1포인트를 제공한다. 1코인 시세가 0.00012정도였으니 8000개 정도를 구매할 수 있다.

 

그럼 7개의 계정을 만들어서 8000개정도 구매한뒤 한 계정으로 모두 송금하면 된다.

 

(시도한 사람을 없었다고... 물론 정석은 아니었다.)

 

 

방법 2

 

풀고 있는데 옆에 계신 분이 찾으신 방법. 이 방법도 정석은 아니다.

 

계정을 2개 만든다. (A, B 라고 하겠다.)

 

A로 코인을 1개 이상 매수하고 B로 -(원하는만큼) 송금한다. -50000만큼 보냈다치면, A의 잔액은 +50000이 되는 것이고 B의 잔액은 -50000이 된다.

 

이렇게 A의 잔액을 늘릴 수 있다.

 

 

[A가 0개의 코인을 가지고 있다면 음수의 개수만큼을 송금하는 것은 실패한다. 하지만 코인의 수가 0이 아니라면 음수의 개수만큼 송금이 가능했다.]

 

 

방법 3

 

정석.

 

송금을 할 때, 클라이언트는 서버로 sender, receiver, amount만 보낸다. sender의 지갑에 대한 별다른 인증이 없기 때문에 지갑 주소만 안다면 해당 지갑에 든 코인을 빼낼 수 있다.

 

랭킹을 보면 codegate라는 계정이 존재하는데, 해당 유저의 페이지로 들어가보면 코인을 999999만큼 가지고 있다.

이 유저의 코인을 내 지갑주소로 보내면 된다.

유저 페이지에서 지갑주소가 표시되진 않지만, 크롬 개발자 도구 > Network에서 wallet의 response들을 잘 살펴보면 지갑주소를 찾아낼 수 있다.

 

burp suite을 이용해 송금할 때 발생되는 패킷을 잡아서,

찾아낸 codegate의 지갑주소를 sender로, 나의 지갑주소를 receiver로, amount는 50000 이상으로 바꿔주면 된다.

 

 

반응형

'CTF Write U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YISF 2019 본선 풀이  (0) 2019.08.19
제17회 YISF 2019 예선 write-up  (0) 2019.08.14
TAMU CTF 2019 wirte up  (0) 2019.03.04
제 1회 TRUST CTF write up  (0) 2019.02.18
NeverLAN CTF 2019 write up  (0) 2019.02.04

+ Recent posts